Cessna-152

민간항공기의 베스트셀러 기종으로 비행교육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인승 Cessna-152는 4인승에 비교하여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는 장점이 있고, 길이 7.3m, 날개 폭 10.2m, 높이 2.6m로 전체적으로 길어 보이는 특징을 지니며 최대 속도는 126mph(204km/h)입니다.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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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인원 2인승 길이 7.3m
날개 폭 10.2m 높이 2.6m
무게 1,081 파운드 (490kg) 운항거리 477마일 (768km)
최대속도 126mph (204km/h) 엔진 Lycoming O-235-L2C

실습교육 특장점

현재 항공정비사 면허시험에 Cessna-172기종으로 활용하고 있기에 비슷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Cessna-152 기종으로 실질적인 경험 중심의 교육을 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항공정비 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Cessna-152는 비행기 조종을 처음 배우는데 있어 최적의 연습기이며, 1977년부터 1985년까지 총 7,584대가 제작되어 대부분의 세스나 기체들이 그렇듯 과반수 이상이 운행되고 있고 항공기 구조와 정비를 이해하기 위한 최적의 교육용 비행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Cessna-182

2012년 오바마 대통령 전용기에 실수로 접근하여 체포되면서 많이 알려지게 된 기종인 Cessna-182는 국내에서 많은 비행교육원에서 교육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4인승 다목적 민간항공기 중에서 Cessna-172 이후 가장 유명한 모델입니다.

Cessna-182는 길이 8.84m, 날개 폭 11m, 높이 2.8m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속도는 시속 201mph(324km/h)입니다.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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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인원 4인승 길이 8.84mm
날개 폭 11m 높이 2.8m
무게 1,970 파운드 (894kg) 운항거리 1,070마일(1,722km)
최대속도 201mph (324km/h) 엔진 Lycoming IO-540-AB1A5

실습교육 특장점

현재 항공정비사 면허시험에 Cessna-172기종으로 활용하고 있기에 비슷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Cessna-182 기종으로 실질적인 경험 중심의 교육을 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항공정비 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Beechcraft Baron

쌍발 경비행기인 Beechcraft Baron은 호커 비치크래프트사의 대표 기종중 하나로 6인승의 다목적 민간항공기입니다.

경비행기의 캐딜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편안함과 안전성을 고려한 아름다운 설계가 특징입니다. Beechcraft Baron의 길이는 8.53m, 날개 폭 11.53m, 높이 2.92m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속도는 시속 236mph(380km/h)입니다.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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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인원 6인승 길이 8.53m
날개 폭 11.53m 높이 2.92m
무게 3,156 파운드 (1,431kg) 운항거리 1,806마일 (2,906km)
최대속도 236mph (380km/h) 엔진 Continental IO-550C

실습교육 특장점

Beechcraft Baron은 쌍발엔진의 대표적인 비행기로 단발엔진과 쌍발엔진을 비교하여 엔진의 각 계통과 계기에 대하여 실질적인 경험 중심의 교육을 함으로써 쌍발엔진의 대한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항공정비 전문가로 나아갈수 있습니다.

Cessna 0-2 Skymaster

Cessna사에서 생산한 0-2 Skymaster는 Super Skymaster의 군사버전으로 32년간 대한민국 공군의 전술통제기로 고속의 전투기가 지상목표에 근접지원 작전임무 수행시 사전에 작전지역을 미리 정찰하여 이동차향 및 소규모 병력등의 포착이 쉽지 않은 표적의 위치를 알려주는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도입초기 2대 추락사고를 제외하고 12대는 총 31년 2개월 무사고라는 공군 역사상 최장 무사고 비행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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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인원 2인승 길이 9.07m
날개 폭 11.63m 높이 2.79m
무게 2,848 파운드 (1,292kg) 운항거리 1,325마일 (2,132km)
최대속도 200mph (322km/h) 엔진 Continental IO-360C

실습교육 특장점

Cessna 0-2 Skymaster는 기체 앞뒤로 엔진을 장착하고 추진 프로펠러가 배치된 독특한 탠덤 추진 방식을 사용하는 비행기로 단발엔진과 쌍발엔진을 비교하여 엔진의 각 계통과 계기에 대하여 실질적인 경험 중심의 교육함은 물론 쌍발 프로펠러를 가진 기종에 대한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항공정비 전문가로 나아갈수 있습니다.

Mi-2

동채에 비해서 엔진부분이 상당히 큰 편인 독특한 디자인의 Mi-2 경헬기는 러시아(당시소련)의 Mil사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제원

제원
승무원 1명 수송능력 병력 8명 또는 화물 0.8톤
길이 11.4m 로터 직경 14.5m
높이 3.7m 중량 2.4톤 (자중) / 3.7톤 (적재)
최대속도 200km/h 항속거리 440km
상승고도 4,000m 엔진 2 x PZL GTD-350P 엔진 (400마력)

실습교육 특장점

회전익 항공기의 작동원리와 각 계통, 구조에 대하여 실질적인 경험 중심의 교육하고 있으며, 고정익 항공기와 비교하여 회전익 항공기에 대한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켜고 항공정비 전문가로 나아갈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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